홍채·지문·Face ID 등으로 보험 가입…계약정보 변경도 가능
한화생명·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나생명 등 6개 보험사에 적용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는 홍채, 지문, Face ID를 활용한 바이오인증만으로도 모바일슈랑스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은행 앱을 통한 보험가입이나 계약정보 변경 시에는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는 물론 휴대폰이나 OTP 인증을 거쳐야 했다. 케이뱅크는 보험가입은 물론 주소 등 계약정보 변경 시에도 불필요한 절차 없이 바이오인증만으로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바이오인증 적용 보험사는 케이뱅크 제휴 총 12개사 중 한화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라이나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 MG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6개사다. 나머지 보험사는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바이오인증 보험가입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바이오인증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3만원 한도 내에서 첫 회 보험료를 100% 캐시백 해준다. 바이오인증 등록 고객 중 이벤트 응모 후 보험료를 설계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3만원을 지급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100% 비대면 기반의 1호 인터넷은행인 만큼 다소 복잡한 보험 상품도 예·적금이나 대출처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24시간 상담, 설계, 가입은 물론 바이오인증 전격 도입 등을 통해 금융ICT 융합 기반의 모바일슈랑스 편의성 혁신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햇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는 빠른 설계로 생년월일과 성별만 입력하면 개인별 맞춤형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플랜별로 월 납입금, 치료 항목별 진단 보험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고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가입과 전문상담이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