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CUBE론-X’ 중소기업 대출 출시
우리은행, ‘우리 CUBE론-X’ 중소기업 대출 출시
  • 김민아 기자
  • 승인 2019.03.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입주·수출입 기업 특화 상품
기업의 현황·필요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적의 금리·대출한도 제공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스마트 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강화된 ‘우리 CUBE론-X’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CUBE론-X는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대표 상품인 ‘우리 CUBE론’을 리모델링한 상품으로 기업의 고용 현황, 기술력, 담보물 등 다양한 요소를 큐브(CUBE)처럼 조합해 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수출입실적(직전년도 50만불 이상) 기업에 대한 우대를 포함해 ▲기업의 고용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기술금융 여부 등에 따라 기본 산출금리 대비 1.5~2.0% 수준의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또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사무실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는 산업단지 내 담보물을 취득하는 시설 대출의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우대 조건도 추가됐다.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BB+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CUBE론-X는 기업의 현황과 필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적의 금리와 대출한도가 제공토록 설계된 맞춤형 상품이다”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생산적 금융, 기술금융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