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홍보관. 사진=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전국 96개 고속도로 휴게소를 순회하는 이동식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한국도로공사의 미래상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또 23일부터 시작해 6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는 이동식 홍보관에서 버스킹 위주의 작은음악회와 유튜브를 활용한 ‘생방송 휴게쑈(휴게소+show)’가 진행된다.

‘생방송 휴게쑈’는 고속도로와 관련된 문제를 푸는 온·오프라인 퀴즈쇼로 온라인 퀴즈쇼는 유튜브 한국도로공사 공식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고, 오프라인 퀴즈쇼는 휴게소 현장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6주 동안 총 500만원의 상금이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4일 부터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이 최고의 음식 메뉴를 직접 추천하는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전국 휴게소의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추천할 수 있으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표=한국도로공사

‘이동식 홍보관’ 및 ‘생방송 휴게쑈’의 운영일정과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특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한국도로공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고객참여형 이벤트인 이동식 홍보관과 퀴즈쇼를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