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송도 AT센터’ 이달 말 공급 예정
포스코건설 ‘송도 AT센터’ 이달 말 공급 예정
  • 배수람 기자
  • 승인 2019.03.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연구·주거 복합단지 조성
여의도·판교 버금가는 ‘비즈니스 골든블럭’ 형성 기대
송도 AT센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송도 AT센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도 AT센터’가 이달 말 공급된다고 4일 밝혔다. 송도 AT센터는 지역 최대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2-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송도 AT센터는 연면적 10만8175㎡, 지하 2층. 지상 33층, 높이 144m 규모로 마련된다. 용도별로 지식산업센터 176실, 섹션오피스 320실, 오피스텔 471실, 상업시설 84실 등이다.

송도 AT센터 일대는 IT(정보통신산업)·BT(바이오산업) 센터가 성공적으로 공급을 마쳤다.

입주 기업 간 시너지 효과가 가능해 여의도, 판교테크노밸리처럼 ‘비즈니스 골든블럭’ 형성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디엠바이오 등 대규모 기업체들도 밀집해 있다. 또한 인천경제자유구역청도 올 초 미래산업 육성 및 투자유치 전략을 제시해, 송도에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

송도 AT센터는 교통 및 편의시설도 잘 갖춰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자랑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가깝고 제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송도국제도시 대표 상권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대형 개발호재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송도 워터프론트 조성을 위한 2차 타당성 조사를 행정안전부에 의뢰한 상황이다. 1-1공구는 이달 중 사업자를 선정하고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도 워터프론트는 송도국제도시 호수와 수로를 연결해 ‘ㅁ’자 형태의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울 여의도·용산·서울역 등을 연결하는 GTX-B노선도 구상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공급이 미뤄진 만큼 설계와 상품 등 보완을 위해 더욱 노력했으며 특히 포스코건설 시공 확정 이후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송도 AT센터의 성공적인 공급으로 새로운 첨단산업의 메카 조성이라는 새 역사를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송도 AT센터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9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