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용금액 0.2%, 해외 이용금액 0.4% 기업 포인트 적립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중·소사업자에게 특화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NICE BIZ 기업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NICE BIZ 기업신용카드는 국내의 경우 이용금액의 0.2%, 해외의 경우 국내의 2배인 이용금액의 0.4%를 기업 포인트로 무제한 적립해주는 기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된 기업 포인트는 향후 캐쉬백 입금 또는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중·소사업자에게 특화된 서비스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먼저 중·소사업자의 세무 비용 절감을 위한 ‘셀프택스 서비스’가 지원된다.

셀프택스 서비스는 국세청, 여신금융협회 등에 등록된 사업자의 매출·매입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분류하고 업종별 신고양식에 맞춰 손쉽게 부가가치신고와 종합소득세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세무사 도움 없이 사업자가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무증빙 경비처리와 업무용 차량 운행기록부 자동 작성 기능을 제공하는 ‘오토빌’ 서비스도 주어진다.

오토빌의 무증빙 경비처리 기능은 카드 사용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해 실물 영수증 증빙 없이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지출결의서 작성·품의 환경을 제공하며 별도 후불형 하이패스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고속도로 이용내역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업무용 차량 운행기록부 자동 작성 기능은 업무용 차량 운행기록을 자동으로 기록해 담당직원의 업무량을 줄일 수 있다. ‘셀프택스’와 ‘오토빌’서비스는 나이스디앤알㈜의 사업지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