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임시공휴일 기간 여행 예약 최대 86% 증가

사진=트립닷컴

임시정부수립일인 4월 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 추진에 대해 국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직 공식적으로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에 따르면 임시공휴일 안건이 나온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예약 데이터 중 4월 10~11일 체크인하는 호텔 예약 건수는 전 주 동기간 대비 8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출국 항공권 예약 건수도 5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항공 및 호텔 예약률이 높은 도시로는 동남아와 제주도 등 근거리 지역이 순위에 올랐다. 항공권 예약건수가 가장 많은 도시는 베트남 다낭이었고, 나트랑이 그 뒤를 이었다. 호텔 예약건수가 가장 높은 도시는 일본 후쿠오카, 그 다음으로 일본 오사카가 인기가 높았다.

목요일인 4월 1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금요일 하루 개인 연차를 사용해 4일을 쉴 수 있어 가까운 해외여행지의 예약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항공, 호텔 모두 예약이 크게 증가한 까닭은 올해가 예년보다 쉬는 날이 적고, 4월에는 공휴일이 하나도 없는 달이기 때문이다. 2017년과 지난해 모두 공휴일이 69일이었던 반면, 올해는 공휴일이 66일이다. 특히 4월은 공휴일이 하나도 없는 날이라 직장인, 학생들에게는 아쉬운 달로 꼽혔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4월은 공휴일이 하나도 없어 항공권 및 호텔의 예약이 높지 않은 달이지만,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검토를 앞두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이 급증했다”며 “짧은 휴가 기회가 생기면 여행을 바로 계획해 휴일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