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미래인재 배출…‘2018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강원대, 미래인재 배출…‘2018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9.02.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는 지난 22일 백령아트센터에서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 날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84명과 석사 464명, 학사 2287명 등 총 2835명이 학위를 수여받고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 핵심인재로 거듭났다.

이날 행사는 학사행렬 입장을 시작으로 ▲헌장낭독 ▲학사보고 ▲학위수여식사 ▲학위기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우수학술연구상(박사 15명, 석사 16명)을 비롯해 ▲우등상(간호학과 황주현 등 17명) ▲공로상(회계학과 조민기 등 8명) ▲모범상(간호학과 아하나 등 5명) ▲총동창회장상(생물자원과학부 이지영 등 2명) ▲강원도지사상(생명공학과 박진영) ▲춘천시장상(생물공학과 금창엽 등 2명) ▲농촌진흥청장상(바이오자원환경학과 임창현) 등 각 부문에 걸친 시상도 이뤄졌다.

김헌영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강원대학교는 통일한국의 새로운 길을 이끄는 선도대학이자,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타 대학의 모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가치 실현과 국가 발전에 공헌하겠다는 소명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는 끝마침이 아니라 새롭게 출발하는 시작의 자리다”며 “여러분들도 새로운 길을 찾아 꾸준히 성장해 나간다면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