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10가구 규모, 합리적 분양가 및 상품성 등 인정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개통예정, 교육·생활 인프라 우수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전경.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김포시 풍무5지구에 공급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이 100% 분양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동으로 이뤄진 1810가구 대단지로 ▲전용 84㎡ 1274세대 ▲101㎡ 461세대 ▲117㎡ 75세대로 구성됐다. 2014년부터 4년간 임대 아파트로 운영했으며 2017년 10월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 이후 약 16개월 만에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

이곳 단지는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마곡지구 대비 3분의 1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주변 교통,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올해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군·상업·생활편의시설 등도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으며 마곡지구의 기업체 입주가 늘면서 김포 풍무지구의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유현초·풍무중이 단지 앞에 바로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차량 5분 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자리하고 있다.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최근 오픈했다.

해당 아파트는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을 콘셉트로 지어졌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위치했다.

한화건설 문주태 분양소장은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분양가로 그동안 구매를 망설여 왔던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