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아미피디아’ 개설 티저 영상 상영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인 BTS와 협업 강화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영국에서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캠페인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22일(현지시간)부터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의 전광판에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은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ARMYPEDIA)’ 개설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클럽인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다.

캠페인 티저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티저영상은 런던 외에도 서울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및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이 중 현대차가 지원하는 런던의 상영 규모가 가장 크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자동차가 함께한 것이다”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