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3월 31일 응모 진행…총상금 1700만원 규모
이미지 일러스트 및 프로모션 디자인 분야 모집

사진=롯데쇼핑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이번달 22일부터 3월31일까지 총상금 1700만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롭스는 주요 타깃인 10~20대가 시각적인 요소와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민감하며 관심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콘텐츠 다양화와 디자인 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응모 분야는 ▲이미지·일러스트 디자인 ▲프로모션 디자인으로 분류됐다. 이미지·일러스트 디자인 주제는 포장박스와 쇼핑백, 포장지 등 ‘기프트’나 창립 6주년, 롭스 브랜드명 등 ‘타이포’를 활용한 창작물 등 각각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다.

프로모션 디자인은 롭스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매 사은품’인 노트와 에코백, 텀블러, 배지, 파우치, 거울, 뷰티툴 키트 등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연령 제한 없이 롭스 공식 블로그와 롭스앱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미성, 독창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결과 발표는 4월 26일 롭스앱에서 진행된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각 300만원(2명), 우수상 각 100만원(5명), 아이디어상 각 롭스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10명)을 제공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롭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당선작은 롭스 온, 오프라인 매장 및 홍보 채널에서 직접 사용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