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편의성 높여, 고객 중심 경영철학 반영 ‘복합문화 전시장’
한국형 레몬법 적용,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최초

사진=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는 20일 전 세계 최초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청담) 일대에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인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오픈했다.

롤스로이스 청담 부티크는 기존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청담 전시장을 확장 이전한 것으로, 롤스로이스만의 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철학이 반영된 복합문화 전시장이다.

청담 부티크는 고객이 지닌 가능성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분석하고 노력한 결과물이다. 고객이 자동차를 전시하고 구매하는 기존 전시장 틀에서 벗어나 모든 구매 과정 자체에 몰입하는 동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환경을 구축했다.

또 롤스로이스는 부티크를 이전해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동시에 최상위 고객들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걸 맞는 차별화된 공간을 탄생시키고자 각 영역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럭셔리 전문 건축가, 소재 전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투입해 최고급 부티크를 완성했다.

아울러 롤스로이스가 제공하는 무한한 창의적 표현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공예품과 진기한 예술품도 함께 전시된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 CEO. 사진=롤스로이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Torsten Müller-Ötvos) 롤스로이스 CEO는 “지난해 한국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곳 중 하나였고 연간 판매량이 최초로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며 “이런 눈부신 성과는 럭셔리 자동차 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롤스로이스의 위치뿐만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무대 리더로서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의 현재 위치를 반영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롤스로이스는 이날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형 ‘레몬법’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롤스로이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하자 발생 시 신차로의 교환 및 환불 보장’ 등의 내용이 포함된 서면 계약을 진행하며, 신차 구입 후 레몬법 기준에 의거, 하자 발생 시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오트보쉬 CEO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라는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고객 신뢰를 위해 한국형 레몬법 도입을 결정했다”며 “롤스로이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책임감 있는 제조사이자 럭셔리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레몬법을 선제적으로 적용키로 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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