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여의도 전경.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 계열사 오라관광이 이사회와 주주총회 승인을 받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라관광은 1977년 설립돼 1979년 오라컨트리클럽 개장, 1981년 제주 그랜드 호텔을 순차적으로 개관 후 1986년 대림 계열사로 편입됐다.

대림은 전 그룹에서 다양한 디벨로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으로 2014년 자체 개발 호텔브랜드 ‘GLAD(글래드)’를 마련했다. 이어 4년 동안 서울 지역에 4개의 글래드 호텔 오픈, 제주 그랜드 호텔의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로 리뉴얼 오픈을 진행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론칭 4년 만에 GLAD가 가성비 좋은 실용적인 모던 브랜드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기 때문이다”며 “팬덤을 만드는 등 브랜드 호감도 상승, 높아지는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해 국내 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시장 겨냥을 위한 포석으로 삼는 동시에 또 다른 혁신을 위한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글래드 제주 등 5개의 글래드 호텔과 제주도 대표 골프장 오라컨트리클럽, 강원도 정선의 메이힐스 리조트, 제주항공우주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을지로 운영 등 총 9개의 호텔과 리조트 시설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시키며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이라는 뜻의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서비스는 물론,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로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사명 변경을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슈퍼 찬스’패키지를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