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주사용 연령대인 2030세대에게 호응 얻어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 광고가 호평을 받고 있다. 신한페이판과 함께하는 고객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려낸 것이 인기의 주요인으로 보인다.

신한카드는 ‘페이의 판을 다시 짜다’라는 슬로건 아래 론칭한 신한페이판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 주사용 연령대를 볼 때 2030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광고는 ‘사고(BUY)’, ‘사는(LIVE)’것을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으로 연결해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일상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로 공유하며 그 날의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과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을 통해 카드 결제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을 연결해 초개인화 시대 소비자의 일상을 트렌디하게 담아내고 있다.

또 SNS에 주인공의 하루를 공유하는 장면에서는 실제 검색 빈도가 높은 ‘#홈파티’, ‘#가구공방’ 등의 해시태그 키워드를 그대로 적용한 것도 203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은 만큼 디지털 채널에서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2월 6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 및 3000여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다.

신한페이판 유튜브 영상 1000만 돌파를 기념해 2월 11일부터 3월 10일까지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을 본인 SNS에 공유하고 공유URL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