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2월 1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국민신문고’ 등 공공부문의 온라인 기반 국민소통 노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국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양방향 소통을 주도하기 위해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개설했다.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언제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청소년상담복지 사업과 서비스 관련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상설 의견수렴 채널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 공모코너에 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국민과의 직접 소통’이라는 플랫폼의 목적을 잘 반영하고 청소년 등 수요자가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명칭 및 슬로건이다.

응모된 명칭 및 슬로건은 적합성 ‧ 독창성 ‧ 전달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 뒤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김규훈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영기획본부 부장은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해 궁극적으로 기관에서 제공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창구인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