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보잉 컨퍼런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올해 6월 보잉 737 MAX 8 기종 첫 도입을 앞두고 신기종에 대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25일 티웨이항공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티웨이항공의 운항과 정비, 안전 담당 직원들을 비롯한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보잉 737 MAX 8 기종의 기술적인 특징과 인증 관련 사항 등 철저하고 안전한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졌으며, 티웨이항공에서 도입을 준비하는 각 부문별 직원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티웨이항공 운항 훈련을 담당하는 교관들은 오는 30일에 직접 싱가포르에 위치한 보잉 훈련센터를 방문해 보잉 737 MAX 8의 모의비행훈련장치(SIM‧시뮬레이터)를 통한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4대의 보잉 737 MAX 8를 도입한다. 보잉 737 MAX 8 기종은 기존 보잉 737-800 기종과 크기는 동일하나 항속거리(이륙부터 연료를 전부 사용할 때까지 비행거리)가 길어 싱가포르 등 더 먼 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신기종의 첫 도입인 만큼 각 분야별 철저한 교육과 준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