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뱃돈·현금 보내는 사용자 위해 2월 10일까지 운영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맞아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을 위해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 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 봉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옜다 용돈’ 등 송금 상황에 자주 사용되는 메시지와 축의금·부의금 봉투를 제공한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추가된 송금 봉투는 가족·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했다. 송금 봉투를 확인하면 붉은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 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편의점·면세점·쇼핑몰·놀이공원·카페·외식 브랜드 등 열어 제휴사와 함께 설 연휴에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 카드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에서 다음 달 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 카드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 봉투 2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니스톱에서는 다음 달 28일까지 3000원 이상 구매하면 1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 등에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휴게소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 달 28일까지 경부·중부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핫팩 세트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고속도로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옥산(하), 옥천(상), 추풍령(상·하), 황간(상·하) ▲중부고속도로: 마장프리미엄, 오창(하) ▲중부내륙고속도로: 괴산(하), 남성주(상·하) ▲서해안고속도로: 매송(상·하), 화성(상·하) ▲중앙고속도로: 단양(하), 제천(하) ▲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상·하) ▲남해고속도로: 보성(상·하), 영암(상·하) ▲호남고속도로: 백양사(하) 등 24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전할 수 있는 설날 송금 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