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간편심사 톡·한도상담 톡’ 선봬
KB국민카드, ‘간편심사 톡·한도상담 톡’ 선봬
  • 이진명 기자
  • 승인 2019.01.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설치·로그인 절차 없이 이용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상담원과의 전화 통화 없이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발급 심사·이용한도 증액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의 상담 서비스 ‘간편심사 톡(Talk)’ 과 ‘한도상담 톡(Talk)’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절차 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연결 페이지에 접속해 문답 형태로 채팅을 하면 되는 것이 특징으로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음성 통화 시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발급 또는 한도 증액 심사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사도 심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심사 소요 시간 단축이 가능하고 상담 인력 운용 등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편심사 톡’은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카드 간편 신청 또는 자동응답전화(ARS)를 이용한 카드 간편 신청 고객 중 채팅 상담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채팅 창에서 심사 관련 필수 정보를 문답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소득 확인 서류 등 각종 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휴대전화의 촬영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한도상담 톡’은 카드 이용 과정에서 한도 초과로 승인이 거절된 고객 중 실시간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고객은 상담 채팅 화면에서 본인 확인 등 업무 처리를 위한 몇 가지 정보 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두 서비스 모두 휴대전화 본인 인증에 카카오톡 본인 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해 고객의 편의에 따라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결제계좌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는 보안 키패드 기능이 적용돼 보안성이 한층 강화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채팅 기반의 심사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카드 발급 심사나 이용 한도 증액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