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월간 거래액 3조원 돌파
올해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투자 상품 다각화 주력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자사 플랫폼을 통한 연간 거래액 20조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이어 9월에 월간 거래액 2조원을 넘어섰고 3개월 만인 12월에는 전년도 거래액에 준하는 3조원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지난해 카카오페이는 결제, 송금, 청구서, 인증 등 기존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과를 이끌며 오프라인 시장 진출과 전문 금융 서비스 확장 등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고 있다.

2014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1월 ‘카카오페이 카드’를 출시해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알렸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연결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한 카카오페이 머니로 전국 모든 오프라인 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로 현재 100만 장 이상 발급됐다.

5월에는 플라스틱 카드나 현금 없이 스마트폰의 QR코드·바코드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였다.

11월에는 전문 금융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해 카카오페이 하나로 1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는 제휴사가 제공한 투자 상품을 카카오페이 내부 심사 전문 인력의 검토를 거쳐 중개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환전 없이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와 투자 상품 다각화 등 전문 금융 서비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오프라인 결제 시장 진출, 투자 서비스 출시 등 금융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기 위해 도전한 결과 2600만 사용자들이 한 달에 3조 이상 거래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금융의 허들을 낮출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사용자들의 일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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