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공감대 넓혀
소셜 미디어 채널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적극 나서

사진=KCC

KCC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며 지난해 9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지 4개월 여 만에 계정 팬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KCC는 이를 기념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까지 KCC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서 원하는 돌잡이 물건에 투표하고 축하 덕담과 함께 ‘축만팬(祝’ 1만 Fan)’으로 3행시를 지어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재미있고 의미 있는 댓글을 선정해 선택한 돌잡이 물건을 증정할 예정이다.

KCC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계속하는 것이 힘이다’라는 기업 광고 메시지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고객들과 공감대를 넓히고 있다. 특히 SNS 상에서 ‘역대급 심쿵주의’로 주목받는 일러스트 작가 이규영 씨가 참여한 웹툰 형식의 작품은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한 소통도 주목할 만 하다. KCC 공식 블로그인 ‘KCC Magazine’은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소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핑크퐁과 협업으로 제작한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송’과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등 판타지 영화를 모티브로 해 기업을 설명한 ‘원더랜드 법인편’ 등 SNS에서 화제가 됐던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KCC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아준 고객들과 함께 공감하고 무엇보다 진정성을 핵심가치로 소통하려고 하고 있다”며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소통이 아닌, 우리 팬의 목소리에 좀더 귀 기울이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높여 나겠다”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