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글로벌 경험 활용…국내 조직‧브랜드 입지 강화 목표

호세 루이스 아마도르 JTI 코리아 신임 대표. 사진=JTI 코리아

글로벌 담배기업 JTI(재팬타바코인터내셔널) 코리아는 호세 루이스 아마도르를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21일 밝혔다.

JTI 코리아를 총괄하게 된 호세 루이스 아마도르 신임 대표는 스페인 태생으로 1998년 JTI에 입사했으며, 스페인, 스위스 제네바 본사, 홍콩에서 마케팅‧세일즈 등을 두루 거치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JTI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해왔다.

특히 최근 7년 동안은 멕시코에서 대표를 역임했으며 멕시코 시장의 개발을 맡아 2번째로 높은 판매율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 윈스턴의 성공적인 런칭을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카멜 브랜드를 조인트벤처 파트너로부터 되찾는 등 괄목할 만한 업적을 세웠고, 이를 통해 멕시코 시장에서 JTI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성장시키는데 큰 기여를 했다.

호세 루이스 아마도르 신임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그 동안의 글로벌 실무 경험을 활용하여 JTI 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이끌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비우스, 카멜, 윈스턴, 세븐스타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JTI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글로벌 담배회사로, 1992년 한국법인을 설립했으며 전국 1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