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진 음식·술 잦은 섭취, 혈액 순환 장애 불러오기 쉬워
오메가3, 혈중 중성지질 개선·혈행 개선에 도움

사진=고려은단

각종 모임이 많은 연초는 음주와 함께 육류 등 기름진 음식의 섭취가 잦아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시기다.

기름진 음식과 술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져 혈액 순환에 어려움이 따를 가능성이 증가한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인 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주로 등 푸른 생선이나 견과류 등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식품만으로는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기에 한계가 있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오메가3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종류의 오메가3 중 최근에는 체내 흡수 및 생체 이용률이 높은 알티지(rTG) 오메가3가 각광받고 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오메가3의 분자구조 중 생체이용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려은단의 ‘고려은단 알티지 오메가3’가 있다.

고려은단의 알티지 오메가3는 깨끗한 남태평양에서 자란 엔초비 100%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염 물질을 최소화하는 특허기술과 철저한 분별 증류 과정으로 추출한 깨끗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식약처의 산화·산패 기준을 통과해 안전하다.

사용된 원료는 글로벌 오메가3 전문 기업, 골든 오메가사의 알티지 오메가3다.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인 IFOS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으며 국제 비영리 협회인 GOED로부터 품질 인증을 받기도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