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KBI' 새로 개발된 서체로 스타일리시하게 표현
심벌마크, 지구 형상화한 원형 모양에 甲과乙 접목
관계자 "고객사와 해외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 얻고 있어"

전선 및 동소재사업과 자동차부품사업이 주력인 갑을상사그룹이 올해부터 ‘KBI그룹’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30여년간 사용해온 기존 CI도 보다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과 대내외적 혁신적인 이미지 강화를 위해 리뉴얼했다.

갑을상사그룹은 연초 개최한 시무식에서 새로운 CI를 처음 선보였다. 영문 약자 ‘KBI’를 새로 개발된 서체로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구를 형상화한 원형 모양과 한자의 갑(甲)과 을(乙)이 어우러진 심벌마크는 기존에 사용한 형상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기하학적 조형성을 높여 심벌마크 전체에 통일감을 주었다.

새로운 이름 ‘KBI’는 끊임없이 도전, 혁신을 통한 기존 사업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신성장 산업을 발굴하는 ‘Korean Business Innovator’의 의미로 글로벌 1등 기업이 되기 위한 KBI그룹의 굳은 의지가 담겨있다.

메인 컬러인 ‘KBI Sunrise Red’ 컬러는 기존 색상보다 밝은 색상으로 매일 떠오르는 태양처럼 끊임없이 혁신하는 KBI그룹의 도전정신을 표현했으며 ‘KBI Warm Gray’ 컬러는 기존보다 안정과 신뢰를 나타내는 색상으로 차분한 품격이 느껴지는 동시에 사람을 생각하는 KBI그룹의 철학을 담았다.

영어권 국가에서 친숙한 영문명인만큼 향후 성공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며 KBI그룹내 각 계열사들의 사명도 새로운 CI에 맞춰 점진적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KBI그룹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사명과 CI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벌써부터 고객사나 해외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사업을 진행할 때 새로운 CI를 적용해 한글 및 영문 그룹명에 대해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고객사에 각인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CI리뉴얼이 향후 국내외에서 그룹의 글로벌 전략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BI그룹은 현재 자동차부품 사업과 전선·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사 중 동국실업, 동양철관은 코스피시장에, 갑을메탈은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있다.

KBI그룹은 지난해 약 2조1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한 계열사 및 사무소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과 2020년 전체 매출 3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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