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보험료, 고객 중심 서비스로 10년간 지속 성장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시장점유율 30%를 달성하며 가입자수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2009년 보험업계 최초로 인터넷 완결형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이후 10년 만에 연매출은 573억에서 1조8864억원으로, 가입자 수는 8만4000명에서 238만명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삼성화재 시장 점유율은 30%에 달해 가장 늦게 다이렉트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2014년부터 5년간 1위를 지키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88.1%의 높은 재가입율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고객 10명 중 9명 정도가 만기시 보험사를 바꾸지 않고 다시 가입했다는 의미다.

또 합리적인 보험료, 오프라인과 동일한 보상 서비스, 가입 권유 없는 전화 상담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8년 7월부터 전화 가입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전화로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상담받고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복잡한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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