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콘커뮤니티

미콘커뮤니티가 오는 3월 자사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를 적용한 RPG게임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미콘커뮤니티에서 출시할 게임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턴제 RPG와 건설 시뮬레이션을 접목한 영지운영 RPG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200여종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나만의 덱을 꾸려 전쟁 모드인 세력전, PVP, 길드전,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사용자가 여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게임에는 미콘커뮤니티의 암호화페인 미콘캐시가 적용했다.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뿐만 아니라 미콘캐시로만 구매할 수 있는 특수 아이템을 제작했다. 미콘캐시를 사용해 게임을 진행했을 때 더 강한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이용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은 “미콘캐시를 게임에 적용함으로써 미콘캐시 이용처의 다양화 및 많은 사용자층 확보가 예상된다”며 “또한 미콘캐시가 보유하고 있는 많은 글로벌 네트워크는 국제 게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콘커뮤니티는 모바일 앱, 게임 등의 콘텐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IT기업으로 블록체인 암호화폐 미콘캐시를 개발했다. 미콘캐시는 지난해 국내거래소 코인25에 상장 한 후 미콘캐시로 실시간 결재가 가능한 오프라인 마켓을 오픈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