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직원 20여 명으로 구성…“젊은 시각으로 마케팅 변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포스코 사옥. 사진=연합뉴스

포스코는 지난 11일 ‘기업시민 포스코마케터 변화 실천다짐회의’를 열고 마케팅부문을 혁신하기 위해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마케팅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13일 밝혔다.

마케팅혁신위원회는 고객과 임직원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변화관리를 주도할 사원에서 차장까지 젊은 직원 2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위원들은 중간보고를 거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와 개선안을 최고경영층에 전달한다.

또 담당자를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던 기존 방식에서 마케팅 본부 내 ‘고객 위드포스코(With POSCO)센터’ 대표전화와 이메일을 신설해 소통체계를 강화했다.

포스코는 이달 말까지 고객사를 찾아다니며 마케팅 혁신에 대한 의지를 전달하고 향후 마케팅혁신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 및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 왔던 것들도 다시 생각하는 습관을 키우고, 지금 하고 있는 행동이 진정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것인지 늘 의문을 던져야 한다”며 “변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임원을 비롯한 직책보임자들이 솔선수범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