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LoL))’ 후원에 나선다.

기아차는 지난 11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롤 유럽 리그 스폰서십 체결’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 제작·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롤은 매월 1억5000만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중 하나다.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롤 유럽 리그는 작년 한 해에만 8100만명의 e-스포츠 팬들이 시청할 만큼 규모가 큰 리그 중 하나로 꼽힌다.

기아차는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2019 롤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자격을 획득했다.

롤 유럽 리그는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10개의 팀이 총 240번의 경기를 치른다. 메인 스폰서는 중계방송 로고 노출, 시즌별 경기 관람 입장권 확보,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의 권리를 갖는다.

기아차는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을 겨냥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발표 형식에서 벗어나 유럽 출신의 유명 롤 게임 캐스터들이 직접 출연하는 특별 영상을 제작해 공식 후원 사실을 발표했다.

기아차는 차량과 게임 스토리를 가미한 이색 홍보 콘텐츠와 유럽의 롤 명문 팀 ‘프나틱(FNATIC)’ 선수들과의 협업 영상 등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롤 유럽 리그 후원이 전 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