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결제·적립 통합, 20대·여성 고객 이용 두드러져
1주년 기념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 진행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멤버십 할인, 휴대전화 소액결제, 제휴사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동시에 가능한 통합 서비스 ‘U+멤버스’가 출시 1주년, 누적 방문 1억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U+멤버스는 하나의 앱으로 주변 편의점, 영화관, 카페 등 제휴 브랜드에서 할인, 결제, 적립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1월 출시됐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450만명, 누적 방문 수 1억건, 하루 평균 31만건의 방문수를 기록했다. 1년간 U+멤버스 내에서 총 240만건의 제휴사 멤버십 발급이 이뤄졌고 월 누적 28만명의 고객이 광고 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받았다.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고객 중 여성이 52%, 남성이 48%를 차지했다. 세대별로는 ▲20대가 31%로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25%) ▲40대(23%) ▲50대(12%) ▲10대(5%) 순으로 나타났다. LGU+는 U+멤버스를 통한 할인 및 제휴사 적립 등 알뜰한 소비에 20대 여성 고객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해석했다.

LGU+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U+멤버스 고객 중 U+모바일 이용 고객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출석 일수별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500명) ▲치킨교환권(200명) ▲영화관람 패키지(100명)를 증정한다. 출석 일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이어 U+멤버스 1주년 생일인 24일 출석체크를 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케익(200명)을 제공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문현일 LGU+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멤버십 할인과 결제, 적립을 하나로 모아 쉽고 편리하게 현명한 소비생활을 누릴 수 있어, 출시 1주년 누적 방문 1억건이라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추후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혜택 제공 기능 업데이트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