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정보 제공

사진=KB증권

KB증권은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했다.

‘리봇’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니즈와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SNS 채널들과 차이점이 있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또 ‘맞춤형 정보검색 툴’, ‘마켓나우(Market Now)!’, ‘손쉬운 사용’ 등 세 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고 강조했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국가·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투자정보 SNS 채널 중 ‘리봇’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능이다.

‘Market Now!’는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체크를 위한 기능으로 최신 리포트는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증시, 업종 및 종목 등락, 유가·환율·상품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지표의 차트와 시세를 텔레그램 대화창 내에세 원스탑으로 조회할 수 있다.

전문 기관투자자가 아닌 일반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메뉴를 디자인하고 키워드 검색이 고도화돼 메뉴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 “2019년 KB증권 중점 추진 사항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이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취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