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수료자 공채 서류전형 면제 및 우수자 채용연계형 인턴 참가 기회

사진=연합뉴스

한국투자증권은 증권업계를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 발굴·양성을 위해 대학생 대상 ‘미래인재 아카데미(KISFA)’를 신설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음 달부터 6월까지 총 5개월간 월 1회 이상의 집합교육과 외부활동으로 진행되는 KISFA는 증권회사 본사·지점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직무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금융과 증권업 이해도 향상 ▲증권사 직무별 현장 체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커뮤니케이션스킬 증진 ▲협업능력 강화로 오프라인 집합교육 및 팀·개인별 미션 수행과 액티비티 활동이다.

참가자는 1단계 유튜브 동영상 또는 프리젠테이션으로 열정과 도전정신, 창의성을 주제로 한 자유 형식 자기소개, 2단계 사회 전반 이슈에 대한 의견 발표를 통해 열린 사고와 긍정적 마인드를 평가하는 심층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특히 금융전문인 양성을 위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인 만큼 회사 홍보대사와 같은 활동은 배제하고 금융인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전문강사를 통한 실용과목 위주로 진행한다.

KISFA 수료 학생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2019 하반기 서류전형 통과혜택(지원 분야 무관)과 최신형 아이패드를 제공한다. 과정 우수자에게는 2019 채용연계형 인턴 최종면접 직행(지원 분야 무관)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재욱 인사부장은 “금융 우수 인재 조기발굴 및 인재양성을 모토로 하는 KISFA가 증권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대학생에게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 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ISFA 신청 자격은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오는 8월과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자기소개 동영상 유튜브 업로드 링크 또는 자기소개 PPT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인원은 15명 내외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