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고성능 럭셔리 순수 전기차 ‘I-PACE’가 국내 인증을 마치고 내년 1월 23일 국내 출시된다고 28일 밝혔다.

I-PACE는 재규어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전기차로 5인승 퍼포먼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디자인은 짧은 오버행과 재규어 75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하이브리드 슈퍼 콘셉트카 C-X75에서 영감을 얻은 날렵한 쿠페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알루미늄으로 이뤄진 차체는 높은 수준의 강성을 제공한다.

I-PACE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0kg.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제로백)까지 4.8초에 도달하는 성능을 보인다. 90kWh 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333km(국내 인증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국내표준 규격인 DC 콤보 타입 1 충전 규격으로 국내에 설치된 대부분의 공공 충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100kW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4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I-PACE는 차량 전‧후방에 2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돼 있다. 차량 후방에 장착된 배터리 매니징 시스템은 지속적인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고 배터리가 최적의 효율성을 모든 조건에서 유지하도록 관리한다. 또한 I-PACE의 장착된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회생 제동 기능을 활성화하며, 감속하는 동시에 생산된 전력을 이용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한다.

또한 I-PACE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았다. I-PACE의 경량 알루미늄 차체 구조는 높은 수준의 강성을 제공하며, 역대 재규어 모델 중 최고 수준의 비틀림 강성을 갖췄다. 특히 충돌 부분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의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 단조를 사용하고, 재규어 최초로 성형 후 열처리를 해 안전성을 높였다.

전국 26개의 재규어 전시장에 완속충전기 총 52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전국 26개의 서비스센터에도 급속충전기 26기와 완속충전기 52기를 구비해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재규어 영국본사에서 검증을 마친 52명의 공인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을 전국 서비스센터에 배치 완료하여 I-PACE 고객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I-PACE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EV400 SE 1억 1040만원, EV400 HSE 1억 2470만원, EV400 퍼스트에디션 1억 2800만원이다. I-PACE에는 8년 또는 16만km 배터리 성능 보증과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2019년 3월 31일까지 출고 완료한 고객에게는 I-PACE 전용 홈 충전기 무상 설치 및 1년간 사용 가능한 I-PACE 전용 충전 카드 제공할 계획이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I-PACE와 함께 새로운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재규어랜드로버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깨끗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