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인근 3만 평 부지…현지 기관·고액자산가에 상품 판매 예정

아마존 물류센터.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26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의 신설 물류센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7800만달러(약 900억원)다.

미래에셋대우 미국(LA)법인은 물류센터의 지분을 단독으로 인수한 후 일부 지분을 상품화해 미국 현지에서 기관은 물론 고액자산가 등의 고객들에게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딜에는 글로벌 보험사인 알리안츠가 선순위 투자자로 참여했다.

해당 물류센터는 미국 동남부 물류 중심지인 애틀랜타 인근 약 3만 평 부지에 위치한다. 미국의 USAA 부동산투자회사(Real Estate Company)가 지난 7월 완공한 것으로 아마존이 15년 장기 임차 후 최대 25년까지 추가로 임차할 수 있는 조건으로 계약된 수익형 우량자산이다.

우연광 미래에셋대우 미국법인 대표는 “미래에셋그룹이 최근 글로벌 대체 투자 시장에서 우량 딜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클로징하면서 글로벌 IB들로부터 더욱 좋은 조건의 제안이 들어오고 있다”며 “미국법인은 강화된 미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더욱 많은 우량자산을 인수하고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 미국법인은 미국 내 우량한 대체 투자자산들을 인수하는 현지화된 IB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코트야트메리어트호텔 포트폴리오, 하와이 포시즌스 등 미국 내 트로피 에셋에 대한 활발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