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23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오른쪽)이 참석해 수상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23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와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알리고 있다.

지난해 신설된 수입차 부문은 올해 9월~10월,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과 예비 소비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디자인 만족도 ▲내부·사양 옵션 만족도 ▲주행감·승차감 만족도 ▲차량 안전감 ▲가격 대비 만족도 ▲서비스센터 만족도 ▲(재)구매 의향 ▲권유 가능 브랜드 ▲브랜드 미래 가치 ▲차량의 전반적 만족도 등 11개 항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대상 수입차 9개 브랜드 가운데 전 항목에서 고르게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평가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