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신청 가능
전담 직원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상담 신청을 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도 은행 전담 직원이 직접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플랫폼인 ‘1Q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의 비대면 채널로 상담 신청을 요청하는 손님에게 대면 등의 방법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고객이 원할 경우 원하는 장소로 영업점 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금융업무 처리를 돕고 원하지 않을 경우 유선상으로 상담을 마친 후 인근 영업점 담당자를 소개해 편의성을 증대키로 했다.

이로써 KEB하나은행 이용자들은 은행 방문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영업점의 숙련된 전담 직원의 전문 상담을 통한 고품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비대면 거래 중심인 디지털금융의 신속성과 편리함에 영업점 직원의 대면에 의한 전문 상담을 결합시킨 하이브리드(Hybrid)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 ▲전문 상담 없이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금융거래에 어려움과 불편함을 느끼는 이용자 ▲바쁜 일상으로 은행 지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과 소상공인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익숙지 않은 이용자들이 이용하면 편리하다.

KEB하나은행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대출과 대출 실행과 연계된 은행계좌 신규, 전자금융 신규, 체크카드 신규 등 은행 업무의 제반 거래를 우선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게 되며 향후 제공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