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우측)와 원종래 우리은행 구로금천영업본부 본부장(좌측)이 협약식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우리은행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웰컴저축은행 구로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열린 협약식에는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원종래 우리은행 구로금천영업본부 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웰컴저축은행과 우리은행은 중소기업 밀집 지역인 구로구와 금천구에서 지역 내 산업 및 기업 발전을 지원하고, 서민들의 재산형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로구와 금천구 외 타 지역에서도 하이테크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신생업체에 대한 자금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대웅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웰컴저축은행은 지역 특화 저축은행으로서 지역 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작은 불씨 역할로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웰컴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지식산업센터 입주 중소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하이테크 지식산업센터론’을 출시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 상품으로 하이테크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신생업체에 대한 지원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