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서울대학교에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경영하라’는 주제로 기계항공공학부 우주항공공학 전공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경영하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우주항공공학 전공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김지찬 대표는 “소총 한자루 만들지 못했던 대한민국이 산‧학‧연‧군 全 분야 전문가들의 헌신과 협업에 힘입어 오늘날 전세계가 주목하는 첨단 국산무기를 개발하고 양산하게 됐다”며 “여러분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선배들의 열정과 혁신을 이어받아 내일의 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실제 대한민국 자주국방을 위한 최첨단 무기체계 개발‧양산에 직접 참여하며 전세계의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방위산업의 매력”이라며 “긴 호흡으로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밟아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공학도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분야”라고 말했다.

특히 전세계 선진국들이 경쟁적으로 인프라 확보와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우주‧항공 기술은, 세계 9위 수준의 국방과학기술과 첨단‧미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분야로 모든 학생들이 공학도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전문 역량을 키워 나갈 것을 당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