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곳곳 직능단체 회원 등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진행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모습. 사진=고양시청

고양시는 소외계층을 위한 각 동별 김장 담그기 행사가 이어지며 나눔 온도를 힘껏 높이고 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각 동 직능단체 회원 등 주민들은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

덕양구 성사1동은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김장 100박스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성사2동과 일산동구 백석2동, 식사동, 일산서구 일산1동, 일산3동, 탄현동에서도 관내 홀몸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김치에 담아 전달했다.

백석2동은 300포기를 김장해 95상자의 김치를 혼자 사는 중장년층 가구와 독거어르신들에게 배부했고 식사동과 일산3동은 400포기의 김치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가구 등에 전달하며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했다.

특히 배추 850여포기가 쌓여있는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은 배추 밭을 방불케 했다. 동 직능단체 회원 30여 명이 하나가 되어 이틀에 걸쳐 배추를 씻어 절이고 속을 넣었다. 일산1동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이번 김장에는 일산1동 직능단체가 모두 참여했으며 ㈜애니원에서 김장 비용 200만 원을 기탁해 더욱 많은 이웃에게 전달 할 수 있었다.

김장 바통은 일산동구 정발산동과 탄현동이 바통을 이어받았다. 정발산동은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경로당 및 홀몸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탄현동은 올해 특별히 ‘김장재료를 기증 받습니다’라는 현수막을 걸고 배추 200포기, 무 2박스, 고춧가루 등을 기증받았다. 행사 날에는 모두가 힘을 합쳐 500여포기에 달하는 김치를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동절기 취약계층 120가구에 전달했다. 관내 경로당 23개소에도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탄현동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나눔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김장나눔축제를 기획했는데 많은 직능단체 회원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수월하게 잘 끝난 것 같아 감사드리고 정성들여 만든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도 김장 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도시관리공사, 대한민국ROTC고양지회,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총 8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나눔의 깊이를 더했다. 모두의 손길로 2,500kg의 김장김치를 담가 덕양구 내 250명의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한편 고양시는 매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쌀쌀한 날씨에도 아랑곳 않는 이웃 사랑 나눔 열기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낸셜투데이 경기 박동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