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변경 모델 다음달 13일 국내 첫 공개
고객 초청행사 ‘더 뉴 카마로 다이내믹 드라이빙 데이’ 계획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사진=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쉐보레의 고성능 스포츠카 카마로 SS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카마로 SS’를 다음달 13일, 국내에 첫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카마로 SS는 쉐보레의 퍼포먼스 기술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2016년 부산 모터쇼에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카마로 SS는 날렵하고 강인한 디자인,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출시와 함께 국내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알파 개발 플랫폼으로 탄생한 6세대 카마로 SS는 최대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V8 6.2ℓ 엔진을 탑재했다. 또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카마로 SS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에 더해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첨단 사양으로 아메리칸 정통 머슬카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더 뉴 카마로 SS는 새롭게 디자인된 SS전용 프론트 디자인과 후면 디자인을 통해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재해석해 더욱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쉐보레는 더 뉴 카마로 SS 출시와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며 국내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 강화에 나선다.

다음달 15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더 뉴 카마로 다이내믹 드라이빙 데이’는 카마로 최초의 대규모 고객 시승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마로 고객 총 100명을 대상으로 트랙 주행, 짐카나, 드리프트 등 신형 카마로 SS의 역동적인 레이싱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트랙 시승 프로그램과 함께 참석 고객들을 위한 무료 차량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6세대에 이르는 카마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관과 카마로 특별 전시관 등 풍부한 볼거리도 함께 마련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