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선다.

14일 대우건설은 용인 수지구 신봉지구에 들어서는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주상복합 아파트 견본주택을 마련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수지구 최초 ‘푸르지오’ 브랜드로 지역 내 최고 높이를 자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9층의 4개동으로 전용 74·84㎡, 447세대 규모 아파트 363세대, 오피스텔 84실로 구성됐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 1km 거리에 있어 강남권 도달이 용이하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어 신분당선 성복역·수지구청역도 인접해 있어 신분당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15분대, 강남역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지난해 5월 착공에 들어간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2025년 예정)이 개통되면 서울 강북권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2022년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도 개통된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광교산 자락에 지어져 단지 앞에는 정평천, 단지 주변으로 성지바위산·광교산·백운산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도보거리에 신봉초·중·고가 있고 명문학교인 수지고를 비롯해 신일초, 홍천초·중·고, 성복중·고 등 수지구 내 우수학군도 가까이 있다.

단지 근처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형 쇼핑몰로 조성예정인 롯데복합몰 등이 있고 판교·광교신도시 등 신도시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시 수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49층 초고층 단지로 지역내 랜드마크로 조성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