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본점에서 ‘자본시장 상장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장지원 플랫폼 구축·IPO 관련 교육 등 지역 중소·벤처기업 성장 지원

사진=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과 한국거래소는 14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활로 모색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본시장 상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의 중소·벤처기업들이 상장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장지원 플랫폼 구축 ▲기업 성장단계에 맞춘 투자유치 활동 및 자금조달 지원 ▲상장 설명회 개최 ▲IPO(기업공개) 관련 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

BNK금융은 부산은행, 경남은행, BNK투자증권 등 그룹 계열사들이 보유한 광범위한 기업금융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기업들을 발굴할 계획이다.

거래소도 전문성 높은 IPO 컨설팅을 활용해 지역 내 많은 기업들이 상장에 성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정지원 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지역 내 기업들의 상장이 매우 부진한 상황에서 대표 혁신기업들이 상장을 통해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고 중견기업으로 발전해나가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대출 등 기존의 중소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뿐 아니라 BNK투자증권의 일자리 창출 400억원 투자조합 펀드를 통해 성장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 및 상장 지원을 확대하고 일대일 멘토링 금융자문계약을 체결해 중소기업의 재무 구조가 개선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