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서 1위
만족도·서비스 품질, 직원 역량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부문 총괄상무(사진 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 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올해 7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 선정에 이은 것으로 손님 만족도·서비스 품질, 직원 역량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는 손님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상담태도, 카운셀링 파워, 업무지식 등)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5년 연속 수상은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로써 한결 같은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신 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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