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기업 위한 맞춤형 법인토탈솔루션 제시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12일 오후 대구 동구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230여 기업이 입주해있는 대구테크노파크는 대구 지역 강소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대구광역시의 출자 출연기관으로 1998년 설립됐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월드클랫 300’ 기업을 가장 많이 배출한 기업지원기관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과 이선욱 삼성증권 대구·경북 지역사업부 상무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향후 활발한 제휴를 통해 상호협력을 확대해나가기로 논의했다.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고 있는 유망기업들은 삼성증권을 통해 법률·세무 등 전문가 그룹의 맞춤형 서비스와 기술특례 상장·IPO·M&A 등 자금조달 관련 IB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삼성증권은 법인영업전략팀을 중심으로 본사의 각 부서들과 협업하고 전사 역량을 집결해 기업오너와 법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업별 맞춤형 법인 토탈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테크노파크 소속기업들 대상으로 정기 포럼 개최, IPO 예비기업을 위한 경영 컨설팅,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IR 자문 등 기업 가치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경기벤처기업협회, 대경기술지주 등과의 MOU를 통해 법인토탈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