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사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와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엔진사는 2009년 설립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기업이다. 엔진사가 세임 커뮤니티 솔루션으로 운영하는 29만개 커뮤니티에서 전 세계 2000만명의 게이머들이 활동 중이다. 엔진사는 지난해 7월 디지털 자산 가치를 보증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시작한 바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의 엔진코인 플랫폼 활용 지원 ▲블록체인 사업 플랫폼으로의 활용 확대 ▲엔진코인 플랫폼 채택 고객 확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행사 개최 등 한국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세계적 규모의 블록체인 생태계 규모를 자랑하는 엔진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추후 지속적인 발전 방향 모색과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막심 블라고프 엔진사 CEO는 “이번 협약이 한국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앞당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게임 업계와 강력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