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 스토어 부문, 혁신적인 서비스 새롭게 선봬
고객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 강화, 고객 호응 이끌어

이용하 GS리테일 서비스 담당 임원(가운데)과 관련 직원들이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뷰티 브랜드 랄라블라가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존 왓슨스를 보다 발랄하고 활기찬 이미지의 랄라블라로 변경하면서 GS리테일의 기존 플랫폼과 연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랄라블라는 올해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전국 GS25 점포에서 받아 볼수 있는 GS25 픽업 서비스 ▲랄라블라에서 구매한 상품을 바로 택배나 퀵서비스로 배송 요청을 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즉시 환급 서비스 등 기존 헬스&뷰티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이 커진 것도 서비스 품질 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랄라블라는 분석하고 있다.

랄라블라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 및 도입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광호 GS리테일 H&B부문 영업팀장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상품 개발과 혁신적인 서비스 상품의 개발 덕분에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