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18' B2C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 조감도.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11월 15일 개막하는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예정인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스타 2018’에서 B2C관과 야외광장, B2B관에 전시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먼저 B2C관은 총 100부스 규모로,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PC 게임 중 하나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전시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40인 대전 체험존과 상시 체험존을 운영,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AR포토존과 ‘배틀그라운드x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존도 구성할 방침이다.

부스는 ‘배틀그라운드’ 전장에 투입되기 전 수송기에 탑승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활주로를 메인 콘셉트로 디자인 했다.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도 배치했다.

야외 광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를 활용해 개발한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 부스가 마련된다. 메인 디자인 콘셉트는 레이싱카에 탑승한 라이언이다. 부스에는 대전 체험존과 함께 무대존, 포토존 등이 구성된다.

B2B부스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편안한 미팅 공간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부스가 한 눈에 보이도록 카카오 상징색인 옐로우와 화이트를 조합하며, 전면에는 반투명 소재를 활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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