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발적 참여 통해 회사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

일동제약은 임직원들의 급여 공제 적립금을 활용한 기부 활동이 누적 기부금 총액 5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동제약 임직원들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매월 급여의 일부를 공제해 모은 돈을 기부 등 사회 공헌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처음 이 활동은, 급여의 1만원 미만 우수리를 모아 활용하면서 시작됐으나, 임직원들의 참여 의지가 높아지면서 급여의 0.1%에서 1%까지 공제 비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특히, 임직원들의 순수한 의도와 자발적 참여가 더해지면서 이제는 전체 임직원의 90% 이상이 함께하는 일동제약의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적립된 누적 금액만 6억원을 넘어섰으며, 이를 활용해 보육원과 장애인 보호시설 등의 복지기관, 국내·외 복지 구호 단체 등에 기부 및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부와 함께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장애인 도우미 활동, 소외 이웃들의 주택 보수 활동, 환경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일동제약의 한 직원은 모금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작은 정성이 모여 의미 있는 결실을 만들어 내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제약회사의 일원으로서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사회 공헌 활동을 넓혀나가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