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재해 등 위기상황에도 신속복구…업무 연속성 확보

남대현 한국품질재단 대표(왼쪽)와 채병철 BC카드 상무(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BC카드는 재난·재해 등 위기상황 발생 시에도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국제인증을 카드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22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화재, 지진, 정전 등 재난·재해로 인한 업무중단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복구해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하는 ‘사업연속성관리(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9일 오후 3시 서초동 BC카드 본사에서 채병철 BC카드 위험관리인, 남대현 한국품질재단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C카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각종 위기상황에도 매뉴얼에 따라 국내・외 카드 승인, 회원 정산・청구, 가맹점 대금 지급, 매입 등의 지불 결제 핵심 업무를 신속하게 복구 가능한 역량을 공인받아 고객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한편 BC카드는 2009, 2010년에도 각각 ISO 20000(IT서비스 관리), ISO 27001(전체 업무영역 정보보안)에서도 국제인증을 받았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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