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철 글로스퍼 부사장(왼쪽)과 김지서 엘토브 대표가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스퍼

무인 안내시스템 IoT 디바이스 플랫폼 전문기업 엘토브는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국내 블록체인 플랫폼 글로스퍼·하이콘과 하이콘 기반의 디앱(dApp) 타우스코인(TAUSCH COIN)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엘토브는 2008년에 설립하여 무인 안내시스템을 구축하는 IoT 디바이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쇼핑몰을 비롯한 수 많은 유통, 커머셜 기업들을 대상으로 IoT 디바이스 구축 및 IoT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싱가포르의 쇼핑몰 KIOSK시장의 85%를 점유하고 있는 1위 업체이며, 중국과 일본, 필리핀, 홍콩에도 진출한 상태다.

타우스코인은 하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으로 개발된다. 지금껏 쇼핑몰 플랫폼에서 문제가 됐던 소비자 쇼핑 행동 패턴 정보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 받는다.

김지성 엘토브 대표는 “지금까지 소비자가 제공하는 쇼핑 데이터의 합당한 보상과 소비패턴, 구매계획, 구매의사와는 연관성 없는 광고 수신을 감소시키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타우스코인을 통해 쇼핑몰과 브랜드, 소비자가 모두 참여하는 데이터를 교환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려 한다”고 밝혔다.

김태원 글로스퍼·하이콘 대표는 “대중들이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타우스코인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