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야쿠르트

대한민국 커피 시장에 콜드브루 열풍을 일으킨 한국야쿠르트가 다시 한번 커피 시장을 뜨겁게 달군다.

15일 한국야쿠르트는 에스프레소 추출 원액을 담은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을 출시한다.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은 로스팅한 원두를 고온에서 빠르게 추출한 원액을 소포장한 커피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제품과 마찬가지로 원두의 로스팅 일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커피전문점 부럽지 않은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액상 제형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맛에 따라 물이나 우유를 더해 아메리카노·카페라떼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은 원두의 로스팅 일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선 콘셉트로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고급화를 선도한다는 포부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이는 커피 브랜드 바빈스키는 총 5종이며, 콜드브루 4종·핫브루 1종이다. 고품질의 콜롬비아와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의 원두를 다양한 방식으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고유의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특별한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콜드브루 커피의 대중화를 가져온 제품이다”며,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 커피 시장의 주류인 에스프레소 기반 인스턴트 원두커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출시를 기념해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제품주문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