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13일,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잔디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18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사진 왼쪽에서 9번째), 고흥길 회장(왼쪽에서 10번째),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왼쪽에서 7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롯데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18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슈퍼블루마라톤’은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대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회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지난 13일 진행된 대회에는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 고흥길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장애인 및 가족 1000명을 비롯해 총 8400여명이 참가했다. 롯데그룹 42개사 1600여명의 임직원도 함께 참가했다. 이들은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슈퍼블루, 5km, 10km, 하프 등 4개 코스를 달렸다. 황 대표이사도 5km 코스에 직접 참여했다.

롯데그룹 계열사는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앟다.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가 참가자들을 위한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으며, 롯데하이마트는 마라톤 우승 시상품을 기부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를 운영해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으며, 캐논코리아 브지니스 솔루션은 응급상황에 대비한 AED(자동제세동기) 부스를 운영하며 봉사단을 파견했다.

황 대표이사는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통해 우리 사회가 서로 다름에 대해 편견없이 포용하는 사회가 되는데 작은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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