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더마리페어 시카크림. 사진=아모레퍼시픽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곳곳에 불고 있는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까지 확산됐다. 소비자들은 화장품 성분 앱을 꼼꼼히 보면서 유해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EWG그린과 같은 저자극 제품을 찾고 있다.

최소한의 성분과 단계를 거친 제품은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에서 출시한 더마 리페어 라인이 대표적이다.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3천 명 이상의 피부 측정과 분석을 기반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해 선보인 라인이다.

대표 제품인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이다.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과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파라벤·동물성 원료·향료·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클렌징 이후 기초케어 단계에서 더마 리페어 스킨워터와 더마 리페어 시카 크림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해 피부 부담을 줄이려고 했다”며, “피부타입이나 상태에 따라 더마 리페어 시카 텐을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